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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정보

살아 숨 쉬는 캐릭터에 도전!! 게임원화작가

by 플랜비1 2023. 8. 11.
살아 숨 쉬는 캐릭터에 도전!! 게임원화작가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게임이라는 문화는 이미 우리의 삶 속에 깊이 침투하여, 현재는 매우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의 추구와 스트레스의 해소 등의 이유로 이용하고 있는 대중적인 엔터테인먼트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게임을 하면서 현실이 아닌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게임 속 캐릭터로 변신하여 여러 경험을 하며, 동료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처럼 게임은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하여, 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이용하게 되며, 게임 산업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 산업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주고 있을까요? 먼저, 게임 산업은 경제적 가치의 창출로 세계를 이끌고 있는 하나의 문화 산업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산업은 취미와 문화적인 면에서도 여러 플랫폼을 제공하고, 우리를 연결해 주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개발이라는 작업은 다양한 과학 기술과 디자인, 예술적인 측면 등 많은 직군의 기술이 참여하는 창조적인 산업이므로, 관련 분야의 기술적인 혁신을 불러오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 더해, 게임을 구성하는 캐릭터와 스토리 등을 통해 우리는 인간관계, 사회, 문화, 역사, 신화와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는 문화적인 자원으로서의 의미도 있습니다.

 

 

 

 

우리의 생활에 많은 역할을 해주는 게임 산업은 최근 들어 매우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그 결과 지난 2021년 기준, 시장 전체 규모 3조 원이라는 큰 시장이 되었던 것입니다. 대규모의 참여자와 광범위란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되는 게임은 현재 PC와 모바일, 콘솔 등 여러 기기에서 이용 가능해지며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3년간은 집에서 머물 수밖에 없었던 전 세계 수억 명의 이용자들 덕분에 PC게임과 콘솔게임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은 수요의 증대와 콘텐츠의 세계화 흐름에 힘입어 게임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둘 수 있었고, 이와 함께 개발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작가와 같은 게임 관련 직업들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게임을 즐기고 계시는가요? 그 게임을 선택하여 플레이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람들이 스스로가 즐길 게임을 선택하는 것에는 몇 가지 요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세 가지로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는 플레이 방식 및 그래픽, 캐릭터의 모습, 스토리 등과 같이 게임을 이용하는 즐거움과 흥미를 높게 평가하게 됩니다. 이는 스릴감, 몰입감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비용과 결제 시스템입니다. 게임의 이용자들은 콘텐츠 대비 비용의 합리성 역시 따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과 추가 비용의 여부, 할인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있는 것입니다. 다음 세 번째는 게임의 커뮤니티와 SNS 등의 평가입니다. 이는 게임 자체보다는 게임과 유저들의 상호작용, 다른 이용자들의 평가 등을 고려하는 게임 선택의 기준입니다.

 

 

 

 

앞서 우리가 게임을 선택하여 이용하기 위한 조건들 중, 캐릭터의 모습이나 게임의 스토리 등과 같은 부분도 있음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통해 이러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일까요? 바로 게임원화라는 것이 있습니다. 게임원화는 게임 제작에서의 그래픽 작업 단계에 앞서 게임이 어떤 분위기를 보이게 될 것인지 먼저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그림을 말합니다.


즉, 게임원화는 그래픽 제작에 앞선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보통의 게임원화를 생각할 때, 주로 캐릭터 원화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지만, 게임원화는 캐릭터를 비롯해 배경, 아이템, 애니메이션 동작, 환경, 효과 등을 모두 포함하는 큰 개념입니다. 이러한 게임원화를 그리는 사람들을 우리는 게임원화작가라고 부릅니다.

 

 

 

 

그럼, 게임원화작가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게임원화작가는 게임 그래픽 구현에 앞서 2D 및 3D 모델링을 위한 설계도 또는 가이드가 될 그림을 그리는 사람입니다. 크게 캐릭터 원화작가, 크리쳐 및 몬스터 원화작가, 배경 원화작가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이 게임원화가를 국외에서는 컨셉 아티스트라고도 하고 있습니다.


게임원화작가가 하는 일은 게임의 기획안을 토대로 게임 속에 구현될 캐릭터와 각종 몬스터 및 크리쳐들 그리고 배경과 아이템, 무기와 스킬, NPC 및 UI 등을 그리는 역할입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하게 될 복장, 그 복장의 재질, 콘셉트, 사용할 무기 등을 그림으로 먼저 확인시켜 주는 일입니다. 때문에 게임원화작가가 되기 위해서는 그림으로 적절하게 콘셉트를 표현하는 능력과 창의력, 디자인 능력 등이 필요하게 됩니다.

 

 

 

 

게임 제작에서 이처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게임원화를 잘 그려낼 수 있는 게임원화작가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공부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게임원화 교육과정을 통해 탄탄한 실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게임원화 교육과정은 그저 캐릭터를 잘 그려내는 것이 아닌, 그림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의 근본적인 답을 찾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살아 숨 쉬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인체에 대한 이해부터 섬세한 표현까지 배운 뒤, 게임원화작가로 사용하게 될 드로잉 프로그램에 대한 숙달도 익힐 수 있습니다. 여러 색채를 적용해 적합한 색감을 찾는 기법과 스스로 그리고 싶은 연출로 게임원화를 완성하는 과정까지 다양한 실습과 이론으로 이루어진 커리큘럼이 운영되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게임원화 교육과정입니다.

 

 

 

 

꾸준하게, 지속해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게임 산업에서, 게임 제작 과정 중 매우 중요한 단계인 게임원화 작업을 담당하는 게임원화작가는 앞으로도 여러 새로운 기술들의 접목과 함께 계속 그 능력이 요구될 것입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게임원화 교육과정을 통해서 게임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게임원화 제작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게임원화 교육과정으로 확실하게 배워볼 수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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