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웹툰일러스트학과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by 플랜비1 2023. 12. 15.
웹툰일러스트학과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웹툰과 현대의 만화 시장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웹툰의 등장으로 만화 시장은 현대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제 웹툰은 간편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접근성을 높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주제를 포함한 웹툰은 예술의 새로운 차원을 열어 주고, 창의성과 다양성을 증진시켜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대중에게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전통적인 만화 형식을 넘어선 웹툰은 문화 산업에 혁신적인 요소를 제공하며 만화 소비의 편리함과 다양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툰의 다양성 및 유연성

 

웹툰은 종이 만화와는 차별화된 특징을 지니며, 이는 창작자들과 독자들에게 다양성과 유연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식과 길이로 표현이 가능하므로, 작가들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전개할 수 있어 창작의 폭이 확장됩니다. 이는 새로운 이야기 전달 방식과 다양한 예술적 표현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창작의 창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웹툰을 즐기는 독자들은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주제와 스타일의 웹툰을 즐길 수 있어 개성적이고 풍부한 문화적 경험을 얻게 됩니다. 이는 전통적인 한정된 형식을 넘어, 창의성과 다양성을 중시하는 현대적인 만화 소비 문화의 핵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웹툰일러스트란?

 

웹툰일러스트는 창의적인 웹툰과 일러스트레이션의 요소를 함께 적용하는 분야로, 작화 기술과 스토리텔링 능력 등 웹툰 제작에 필요한 종합적인 기술과 지식을 필요로 합니다. 웹툰일러스트가 다루는 것으로는 캐릭터 디자인, 배경 아트, 스토리보드 작성 등 다양한 웹툰 제작 영역이며, 웹툰일러스트는 산업의 성장을 위해 창의성과 기술력을 갖춘 창작자에 관한 수료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웹툰일러스트학과

 

웹툰일러스트학과는 웹툰 및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을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웹툰 작가 및 일러스트레이터로 양성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이 학과는 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작화 기술과 스토리텔링 능력을 특히 강조합니다. 학생들은 웹툰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며 창의성을 개발하고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웹툰일러스트학과에서는 캐릭터 디자인, 배경 아트, 스토리보드 작성 등 다양한 웹툰 제작 단계에 필요한 전반적인 영역을 다루며, 산업 동향과 최신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도 실시합니다. 뿐만 아니라, 산업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여 학생들이 현장에서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툰일러스트학과,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웹툰일러스트학과는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풍부한 경험과 실무 역량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아트, 캐릭터 디자인, 웹툰 스토리 구성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 강사진에 의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창의적인 작업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합니다. 교과과정은 업계 동향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개편되며, 학생들은 웹툰 및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 요구되는 최신 기술과 도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합니다. 이를 통해 산업에 적응할 수 있는 높은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웹툰 작가 및 일러스트레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교육이 제공됩니다.

 

 

 

 

웹툰과 관련된 입시에 필요한 것들

 

웹툰일러스트학과와 같은 웹툰 관련 학과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창의성과 뛰어난 예술적 감각이 필수적이며, 디지털 도구에 대한 높은 숙련도와 웹툰 제작 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요구됩니다. 입학 과정에서는 작품 포트폴리오와 예술적 업적이 중요한 평가 요소로 간주되며, 학생들은 자신의 예술적 업적을 통해 창의성과 기술적 능력을 입증해야 합니다. 따라서, 웹툰 분야에서의 경험이나 예술 작업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입시에서의 성공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웹툰에 대한 실무를 배울 수 있는 곳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웹툰 취업반은 메가스터디컴퓨터와 레진엔터테인먼트가 협력하여 웹툰 업계를 이끌 인재 양성에 특화된 커리큘럼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툰 회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참가자들에게 특화된 포트폴리오 제작, 웹툰 회사 실무에 맞춘 커리큘럼 교육, 레진 코믹스 실무자 세미나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레진 계열 서류전형에서 우선 검토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웹툰 회사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직무 경험을 제공합니다. 취업 성공 시에는 100만원의 취업 축하금도 제공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툰 작가를 꿈꾸는 분들, 나만의 웹툰을 제작하고 싶은 분들, 스킬 업이 필요한 분들, 그리고 웹툰 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웹툰 관련 산업으로의 도전

 

웹툰일러스트학과 혹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와 같이 웹툰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은 현대 만화 산업의 중심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기르며, 독특하고 매력적인 웹툰을 통해 미래의 예술가 및 산업 전문가로서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event/promotion_webtoon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