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정보

웹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무기, Javascript/J-Query

by 플랜비1 2023. 11. 22.
웹디자이너와 개발자의 무기, Javascript/J-Query



 

 

인터넷의 등장으로 변화된 인류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 통신망의 등장은 근본적으로 인류의 삶을 변화시켜 놓았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인류는 자유로운 정보의 교환과 효율적인 소통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연결의 강화와 지리적 제약의 초월은 다양한 문화와 그들만의 독특한 사고를 공유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더 이상 정보의 흐름은 제한되어 있지 않고,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입니다.

 

 

 

 

웹을 통한 인터넷 활용

 

우리가 인터넷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웹은 인터넷의 핵심 매개체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 우리의 일상 속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웹은 World Wide Web을 줄여 WWW로 부르는 시스템으로, 이를 통해 우리는 인터넷 상의 정보에 접근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웹 페이지로 구성된 웹은 하이퍼링크를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검색엔진을 통해 수많은 웹 페이지를 탐색하여 필요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고, 블로그, 온라인 뉴스, 영상 및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이 웹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창작물을 게시하는 등의 활동으로 타인과 연결되어, 세계를 하나의 커뮤니티로 만들 수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웹디자인은 어떤 것을 디자인할까?

 

웹디자인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웹디자인은 웹 페이지의 외관 및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웹디자인은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방문했을 경우 더욱 뛰어난 시각적 인상을 주고, 더욱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 요소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웹디자이너는 웹 사이트 및 웹 페이지의 레이아웃과 전반적인 색상의 테마, 글꼴, 이미지 등을 조합하여 시각적 효과를 창출하며, 사용자가 느낄 편의성과 직관성 등을 고려하여 웹 페이지를 구성하게 됩니다.

 

 

 

 

웹디자인이 주는 영향

 

웹디자인은 특정 웹 사이트가 가진 정보 혹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그로부터 느끼는 사용자 경험의 품질은 결과적으로 웹사이트의 성공 및 실패를 좌우하며, 이는 기업과 브랜드 혹은 개인과 연결되어 더 넓은 영역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잘 설계된 웹디자인은 사용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사용자 경험의 개선이라는 효과를 주어, 목표한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일에도 크게 기여합니다. 따라서 웹디자인은 웹사이트의 성공적인 운영과 브랜딩에 영향을 주어, 사용자의 긍정적인 인상을 끌어 내고, 호감을 유발하는 등 웹사이트의 성과를 향상하게 합니다.

 

 

 

 

웹디자인 도구의 발전

 

현재의 웹디자인은 다양한 기술 및 도구의 지속적인 발전에 힘입어 그 혜택을 받아 왔습니다. 그 덕분에 디자이너가 웹 사이트를 개발하고 디자인하기 위한 도구들이 점차 더욱 뛰어난 성능 및 기능으로 효과적인 작업을 돕고 있습니다. 웹디자이너는 다양한 도구와 기술을 활용해 더욱 진보되고,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웹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Javascript는 무엇인가?

 

Javascript와 J-Query는 웹디자이너 및 웹개발자의 강력한 무기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이 기술들은 동적이면서 사용자 친화적인 웹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효과를 웹 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도구입니다. 먼저 Javascript란 어떤 웹디자인 및 개발 도구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웹 개발과 웹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것으로, 웹 페이지에 동적인 기능을 적용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스크립트 언어입니다. HTML, CSS와 함께 웹 사이트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주로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것에 활용되며, 웹 페이지의 기능을 확장하고 개선하는 매우 중요한 도구로 쓰이고 있습니다.

 

 

 

 

J-Query는 어떤 것일까?

 

이번에는 J-Query에 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제이쿼리는 앞서 살펴본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하는 라이브러리로, 웹 개발을 위해 흔히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이 J-Query는 웹 브라우저 간의 호환성 개선, 코드의 단순화 및 생산성 향상을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웹 개발과 간편한 웹디자인을 돕는 J-Query는 웹사이트의 상호작용성, 동적인 콘텐츠의 업데이트, 애니메이션 효과 등의 구현에 필수적으로 활용되어 생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Javascript/J-Query 과정

 

마지막으로 웹디자인 그리고 웹개발에 대해 확실한 배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위한 Javascript/J-Query 전문 교육 과정인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Javascript/J-Query 과정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웹 개발자에게 필수적인 능력으로 평가되는 자바스크립트의 문법을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고, Javascript 및 J-Query의 트렌디한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라이브러리의 활용으로 웹디자이너,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의 취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39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