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웹툰드로잉 어떻게 시작하고 배워야 할까?

by 플랜비1 2023. 11. 24.
웹툰드로잉 어떻게 시작하고 배워야 할까?



 

 

대중이 사랑하는 웹툰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읽어 오던 만화는 시대와 기술의 변화에 따라 형태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을 뜻하는 웹과 만화를 뜻하는 툰의 결합으로 탄생한 웹툰이라는 매체입니다. 최근, 이 웹툰이라는 만화의 형식은 대중적인 문화의 한 축을 이루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와 대중의 여러 취향을 아울러, 많은 이들과 소통하며, 감동적인 이야기와 화려한 그림으로 대중문화 속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웹툰의 매력

 

웹툰은 디지털화가 가속된 시대가 낳은 독특한 매력의 디지털 콘텐츠로, 이약와 그림이 보이는 완벽한 조화로 여러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웹툰은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다루며, 스타일을 제공하여 웹툰 창작자들의 상상력이 더욱 자유롭게 펼쳐질 수 있는 창조적인 무대이며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웹툰의 성장 원인

 

현재와 같이 웹툰 산업이 급속한 성장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인터넷의 보편화와 스마트폰의 보급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대중은 장소와 시간의 한계를 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웹툰이라는 만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이와 같은 접근의 편의성은 웹툰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었던 핵심적인 원동력이 되었던 것입니다.


보편화된 인터넷은 새로이 완성된 작품을 손쉽게 공유하고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의 등장을 불러왔으며, 빠른 보급이 이루어진 스마트폰으로 인해 대중들은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작가들은 더욱 다양한 주제와 이야기의 웹툰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고, 이러한 접근성과 다양성 덕분에 웹툰 산업은 현재의 대중적인 위치를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웹툰 작가라는 직업에 관하여

 

웹툰 작가는 웹툰이라는 한 작품의 이야기를 구상하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입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예술적 감각을 통해 창의적이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예술가라 할 수 있습니다. 웹툰 작가는 지속적인 독자와의 소통을 통해 작품의 완성도와 품질을 향상하는 상호작용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웹툰 작가는 독자들과의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며, 팬덤을 구축해 웹툰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적인 창작가로, 사회적인 인식 역시 급부상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다양한 장르와 주제에 관한 자유로운 실험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웹툰 산업의 다양성과 창의성 증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웹툰드로잉은 무엇인가?

 

웹툰드로잉은 단어에서 유추할 수 있는 것처럼 웹툰을 그리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은 캐릭터의 디자인, 배경의 설정, 프레임 구성 등 여러 가지 예술적 요소가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창작의 과정입니다. 여기서는 작가만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예술적인 기술이 상호작용하여 웹툰이라는 하나의 작품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웹툰드로잉은 작가가 자신만의 기술과 역량으로 시각적인 세계를 표현하고,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전달하게 되는 예술적인 창작 과정인 것입니다. 따라서 웹툰 작가의 예술적인 열정과 기술적인 역량이 웹툰드로잉의 품질을 결정하게 되며, 이는 웹툰 산업에 다채로움을 부여하는 다양한 작품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웹툰드로잉에 무엇이 사용될까?

 

웹툰드로잉을 위해서는 디지털 드로잉 패드, 그래픽 태블릿, 디지털 펜,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전문적인 도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웹툰드로잉을 우한 이러한 하드웨어 도구들은 웹툰 작가가 더 손쉽게 디지털 그림을 그리고 편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 그래픽 펜의 경우는 자연스러운 터치감과 압력 감지 등의 기능으로 섬세한 예술적 표현의 다양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웹툰드로잉에서는 소프트웨어 도구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웹툰 작가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이 좋을수록 좋은 품질의 웹툰 작품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웹툰드로잉 소프트웨어로는 어도비의 포토샵, 프로크리에이트,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등이 있으며, 이 각각의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브러시 기능과 편집 도구 등으로 자유로운 웹툰 창작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웹툰에 관한 전문 교육이 필요한 이유

 

웹툰은 단순히 그림을 잘 그린다고 좋은 작품이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인 그림에 대한 기술만아 아니라, 스토리텔링 능력, 캐릭터 개발, 웹툰 시장의 동향 등 다양한 측면에 대한 깊은 이해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해도를 가진 웹툰 작가의 작품과 그렇지 못한 웹툰 작가의 작품은 시장에서 보이는 경쟁력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웹툰과 드로잉 교육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웹툰드로잉과 웹툰에 관해 기본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필요한 지식과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전문적인 교육 기관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가 있습니다. 웹툰드로잉을 위한 하드우어 도구 사용법에 익숙해지며, 소프트웨어의 기초적인 기능과 응용까지 모두 익힐 수 있는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개인에게 맞춘 1:1 맞춤형 피드백 방식으로 운영되어, 자신에게 적합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63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