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취미에 직업을 더하는 프로게이머 과정

by 플랜비1 2023. 11. 1.
취미에 직업을 더하는 프로게이머 과정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현재 게임 산업이 보이고 있는 급격한 성장세의 배경에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e스포츠라는 종목의 역할도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또 이 게임 산업과 e스포츠는 다양한 현대 기술의 발전과 인터넷 연결의 증가 덕분에 급속도의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게임이 대중화 되면서 e스포트가 등장하게 되었고, 이 두 분야가 서로 상승효과를 일으키며 지금과 같은 발전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e스포츠의 성장에 대한 언급에서 반드시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프로게이머라는 새로운 직업의 등장일 것입니다. e스포츠는 세계적인 단위로 이루어지는 게임의 경기로 이 e스포츠 경기에 참여하여 서로 경쟁을 하는 선수들을 우리는 프로게이머라고 부르고 있습다. 이는 게임을 단순한 취미의 영역을 넘어, 엄청난 경쟁력과 전문 기술이 필요한 분야로 발전시켜 놓았습니다.


프로게이머는 해당 게임의 각종 리그 및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과 전략을 구사해 세계적인 대회에서 상위권을 노리는 등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들은 팀으로 협력하거나 개인전에서 탁월한 능력을 뽐내며 수많은 관중과 팬을 매료시키고 있으며, 광고와 스폰서십 등 다양한 경제적인 파급 효과도 불러와 e스포츠를 하나의 문화로 자리 매김하도록 하였습니다.

 

 

 

 

e스포츠에서 활약하는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은 현재 우리의 사회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각종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수백만 명의 팬을 거두어 들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로 프로게이머는 유명 스포츠 선수 혹은 연예인과 같이 사회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프로게이머에게는 어떤 능력과 기술이 필요할 지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프로게이머가 되어 e스포츠에서 활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첫 번째로 필요하다 할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은 당연하게도 뛰어난 게임 실력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사고 능력, 팀워크, 소통 능력, 스트레스 관리 능력 등 많은 기술과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기 중 빠르게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팀원들과 원활한 소통으로 실행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끊임 없이 변화를 거듭하는 게임 환경 속에서 빠르게 적응하고 학습하는 능력과 스트레스에 휘둘리지 않는 냉정한 판단력, 지속적인 훈련과 분석을 통한 게임 실력의 향상 등 종합적인 게임 능력과 프로게이머로의 열정은 경쟁에서 우위를 보일 수 있는 성공의 열쇠인 것입니다.

 

 

 

 

위에서 살펴본 것과 같이 프로게이머로 뛰어난 실력을 유지하고 성공적인 활약을 펼치기 위해서는 엄청난 훈련과 노력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을 위해서는 건강의 문제와 과도한 스트레스, 장신간의 게임 플레이, 계속된 경쟁에서 오는 압박감 등 다양한 과제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프로게이머들에게 찾아올 수 있는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규칙젇인 운동과 영향의 균형을 갖춘 올바른 식단, 훈련과 휴식의 균형 잡힌 생활 등이 필요할 것이며, 정기적인 건강의 확인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지원 등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프로게이머는 뛰어난 실력만이 아닌, 건강과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하며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제는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은 분,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 지 궁금하신 분드를 위해 프로게이머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프로게이머 교육 과정입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프로게이머 교육 과정은 가장 인기 높은 게임, e스포츠 산업이 가장 활성화 되어 있는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에 관한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에 관한 이해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각종 게임 이론과 원리, 메타의 파악, 인 게임에서 정보를 습득 하는 방법, 각 챔피언들의 특징과 역할 그리고 포지션과 조합별 운영 방법 등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의 실력을 향상하여 더 높은 랭킹으로 올리거나, 프로 구단으로의 입단을 목표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속적인 발전을 해왔던 게임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의 인기에 힘입어 앞으로 더욱 확장되고 글로벌하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속속 새롭게 등장하는 새로운 프로게이머는 e스포츠와 게임 산업에 다양성을 더해줄 것이며, 이렇게 규모가 커지게 된 게임 시장은 보다 대중적으로 확산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밝은 미래가 예상되는 게임 산업과 e스포츠 산업에서 프로게이머로 나아가는 길은 새로운 도전이며, 흥미로운 여정이 될 것입니다. 꾸준히 발전하며 성장하고 있는 게임 시장을 이끌게 될 프로게이머의 세계에서 자신의 실력을 키우고, 계속해 노력하는 자세를 유지한다면 누구나 프로게미어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거지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프로게이머 여정의 시작을 저희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프로게이머 교육 과정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59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