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신작 게임이 대거 등장하는 역대급 지스타2023

by 플랜비1 2023. 11. 17.
신작 게임이 대거 등장하는 역대급 지스타2023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눈부신 성장을 보인 게임 산업


여러 분야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 한국의 산업 중, 대중적인 모습의 엔터테인먼트가 된 게임 산업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놀라운 기술의 발전과 함께 눈부신 성장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가까운 그래픽과 혁신적인 방식의 게임 플레이로 다양성 및 성숙함을 갖춘 한국의 게임 산업은 다양한 플랫폼의 등장과 함께 시장을 확장하고,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 성장의 촉매제인 게임 관련 행사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게임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요소 중 하나로,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게임 관련 행사들도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각종 게임 대회와 게임 축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등은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 및 일반 대중 그리고 게임 업계 사이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행사들은 게임 업계의 최신 동향에 관한 공유와 아이디어의 교환 등으로 게임 산업의 혁신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게임 대회의 경우는 경쟁의 무대를 만들어 주어 게이머들 간의 열정과 실력을 교환하는 장이 되고 있으며, 게임 축제는 게임 문화를 공유하고 개선하여 새로운 수요가 발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 게임 개발자들의 컨퍼런스를 통해서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공유와 협력이 촉진되어, 새로운 프로젝트가 탄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게임과 관련된 행사는 게임 산업의 생태계 확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국내의 게임 관련 행사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게임 강국인 우리나라에서는 해마다 다양하고 역동적인 게임 관련 행사들이 주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산업 전시회인 지스타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플레이엑스포, 독립 개발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고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인디크래프트, 서울게임아카데미, 게임빌리지 등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합니다.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

 

이번에는 지스타라는 게임 관련 행사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스타는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산업 관련 전시회로 '게임쇼와 콘텐츠 비즈니스 페어"로 불리기도 합니다. 매해 부산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의 게임 기업, 게임 개발자, 게임 관련 업체 등이 참가하여 최신 게임 기술과 신작을 선보여 많은 게임팬들의 주목을 받는 행사입니다.

 

이 지스타의 전시 부스에서는 매회마다 혁신적인 게임 콘텐츠가 등장하고 있으며, 새로운 플랫폼과 VR/AR 등의 신기술이 소개되어 트렌드를 경험하고 토론을 하는 등 다양한 소통의 기회가 마련되고 있습니다. 또, 게임 대회와 각종 이벤트, 세미나 등이 함께 개최되어 게임 산업의 발전 및 협업을 촉진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지스타2023에 관한 정보

 

한국게임산업협회 주최의 지스타는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함께 주관하는 국제게임전시회로 올해 역시 지스타2023이라는 이름으로 어제인 11월 16일 시작으로 11월 19일까지 부산의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이 지스타는 일반 참관객 대상과 비즈니스 참관객 대상의 두 영역으로 전시가 진행되며, 그에 따른 행사들이 운영됩니다.


일반 참관 대상의 경우는 4일간, 비즈니스 참관객 대상은 3일간의 일정으로 운영이 되며, 일반 참관의 티켓은 현장 구매를 할 수 없게 되어, 사전 예매가 필요하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번의 지스타는 벡스코 제1 전시장의 전관 및 제2 전시장의 1층 전체 그리고 일시적으로 축소되었던 야외 전시까지 규모가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지스타2023의 주요 소식

 

일반을 대상으로 하는 BTC와 비즈니스를 대상으로 하는 BTB로 나뉘어 개최되는 지스타2023은 전시와 코스프레 및 각종 이벤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일반과 비즈니스는 각각 4일과 3일간 진행됩니다. 참가하는 주요 기업으로는 위메이드, 구글플레이,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등이 제1 전시장에 참가합니다.


그리고 웹젠, 그라비티, AMD 등의 기업은 제2 전시장의 1층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지스타 게임 컨퍼런스는 다양한 분야의 연사가 함께 참여하며, 인디 게임 업계를 위한 쇼케이스 및 지원 활동도 진행됩니다. 또한, 라이브 비즈매칭과 다양한 이벤트, 부대 행사로는 게임 페스티벌과 격투게임 대회 등이 열립니다. 이번의 지스타2023은 총 42개국의 900여개 업체가 참여하여, 최고의 게임쇼가 될 전망입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게임 산업 인재 양성

 

국내 게임 산업 성장의 양분이 되고 있는 지스타와 같은 다양한 게임 행사가 있는 반면,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갈 다양한 분야의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게임 관련 전문 교육 기관인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게임 및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약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여러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콘셉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게임 원화와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현실적인 게임 그래픽 구현을 위한 게임 그래픽 과정, 게임 제작의 설계도와 같은 게임기획을 배울 수 있고, 게임의 각종 요소와 시스템을 구현하는 게임 프로그래밍 및 상호작용과 사용자 경험을 위한 게임 UI/UX까지 게임과 관련된 많은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곳이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게임 산업의 미래

 

지금까지 보인 급격한 성장과 같이 대한민국의 게임 산업은 세계 게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기술의 혁신과 다양한 콘텐츠를 무기로 한 창의적인 게임 제작은 게이머들에게 더욱 현실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계속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게 될 게임 산업에서 활약하게 될 인재를 꿈 꾸신다면,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가 그 길을 열어드릴 수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_navi/game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