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정보

드로잉 실력을 키우는 좋은 방법? 모작!!

by 플랜비1 2024. 1. 31.
드로잉 실력을 키우는 좋은 방법? 모작!!



 

 

디지털 드로잉이 대세다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디지털 드로잉은 현대 예술과 디자인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매체의 발전으로 더욱 보편화되고 있으며, 예술가들은 이를 통해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디지털 드로잉은 전통적인 드로잉과는 달리 디지털 펜과 태블릿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이는 예술가들에게 더 많은 창의성과 자유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드로잉은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을 탐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드로잉은 또한 수정과 조정이 용이하여 실험과 반복 작업을 통해 더 나은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예술가들과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디지털 드로잉은 점차 더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드로잉도 결국에는 그림이다

 

디지털 드로잉 역시 그림을 그린다는 행위를 하는 드로잉의 하나이기 때문에 이를 능숙히 다루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그림 실력이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록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더라도, 손과 눈의 조화와 기본적인 그림 감각은 여전히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드로잉은 그래픽 태블릿과 펜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그림을 만들어내는 과정은 여전히 예술가의 능력과 상상력에 의존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드로잉을 향한 성공은 디지털 기술뿐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기본 원리와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연습하며 발전시키는 것, 그리고 예술을 다루는 분야로써 높은 창의성 등에 달려있습니다. 디지털 드로잉은 전통적인 드로잉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창조성과 표현의 영역을 열어주며, 이를 위해서는 꾸준한 연습과 학습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모작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지금부터는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모작'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작은 명작을 따라 그려보는 학습 방법으로, 예술 작품이나 디자인을 선택하여 그를 모방하거나 따라 그려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모작이라는 방법은 원본 작품의 스타일, 기법, 구도 등을 학습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예술가나 디자이너가 다양한 작품 스타일을 경험하고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는 데에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모작을 통해 작품의 세부 사항을 관찰하고 재해석함으로써 창작자는 자신의 창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작가의 시선과 기법을 경험함으로써 창작자의 시각을 넓히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때문에 모작은 창작의 과정에서 중요한 학습 도구로 활용되며,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발전시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모작은 그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까?

 

이번에는 모작의 학습적인 효과성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모작은 그림 실력을 향상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모작은 창작 수련 및 그림 실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현대 미술이나 고전 회화와 같은 다양한 장르와 관계없이 필수적인 학습 과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화가들의 기법을 분석하고 숙달하는 과정에서 모작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그림의 궤적을 그대로 따라 그리는 트레이싱보다는 모작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작은 그림의 스타일을 향상시키고 관찰력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물론 모작이 트레이싱보다는 난이도가 높지만, 그림 실력 향상에는 더 효율적입니다. 이 때문에 만화가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지망하는 사람들은 모작으로 그림을 연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여러 작품을 관찰하고 직접 그려보면서 스타일이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모작 연습 방법은?

 

그렇다면, 모작으로 그림 실력을 높이려면 어떤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일까요? 모작은 그림을 스스로 학습하고 발전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모작을 통해 우리는 원본 작품의 형태, 선, 색상을 살려가며 그림의 핵심을 이해하고 배우게 됩니다. 하지만,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원본 작품에 담긴 다양한 측면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작을 통해 창작하는 방법은 원본을 새롭게 해석하거나 부분을 결합하여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는 창작의 시작이며, 초보자에게 완성된 작품을 결합하여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식은 창조성을 발휘하면서도 기존 작품의 완성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좋아하는 그림 또는 작가가 있다면 그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작하기 좋은 그림은?

 

모작은 그림 공부의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 때문에 모작을 할 그림을 선택할 때에는 자신의 그림 실력과 성향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모작은 본인이 배워야 할 부분을 찾고, 롤모델을 통해 그림 표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모작의 재료로 너무 어려운 그림은 실망을 가져올 수 있고, 너무 쉬운 그림은 발전의 한계를 만날 수 있으므로 적당한 난이도의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작으로 그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롤모델은 잡지, 만화책, 전시회, 그림책 등 매우 다양하며, 여러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모작 재료 중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 재료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안목을 먼저 기를 필요가 있습니다. 능숙하게 자신만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실력이 아니라면, 모작 재료의 레퍼런스가 그림의 품질을 결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드로잉과 모작

 

이처럼 그림에 있어 효과적인 학습 및 연습 도구가 되고 있는 모작을 더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통적인 드로잉이 아닌, 디지털 드로잉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디지털 드로잉을 활용한 모작은 그림 실력 향상에 많은 장점을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먼저,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면 실제 재료를 구매하거나 청소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또한, 실수를 쉽게 수정하고 실험할 수 있어 창의적인 프로세스를 촉진합니다. 


다양한 레이어를 활용하여 작업을 조정하고 디지털 브러시와 필터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원하는 결과물을 더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환경에서는 작업물을 저장하고 공유하기가 훨씬 효율적이며,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피드백을 받거나 다른 작품을 참고할 수 있어 학습 과정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디지털 드로잉은 모작을 통한 그림 실력 향상에 매우 유용한 도구로 작용합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디지털 드로잉 과정

 

자, 이제는 전문적으로 디지털 드로잉에 관해서 배울 수 있는 교육 기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디지털 드로잉 과정의 수업 목표는 포토샵과 태블릿을 이용한 드로잉 기술을 습득하고, 모작부터 창작까지 포트폴리오를 향상시켜 취업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이 교육 과정의 주요 수업 포인트로는 디지털 드로잉 입문, 드로잉 실력 향상을 위한 모작과 자료 활용, 채색과 라이팅 이해, 개인 작품 지도가 있습니다. 디지털 드로잉은 게임, 웹툰, 일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능력으로,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더 잘 그리고 싶은 분, 디지털 아트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분들께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가 탄탄한 기본을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63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