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모바일 게임 흐름의 대세? 방치형 RPG게임!!

by 플랜비1 2023. 10. 18.
모바일 게임 흐름의 대세? 방치형 RPG게임!!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지금은 전 세계의 굉장히 많은 인구가 게임을 하나의 취미로 하여, 게임과 관련해서는 거대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계속해 출시되며 게이머들에게 서비스를 진행 중이고, 이러한 게임들은 PC와 콘솔, 모바일과 같은 각종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게임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진 것입니다.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게임 산업에서도 특히, 모바일 게임 분야의 약진은 눈에 띠는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급이 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수억 명 이상의 이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즐기며, 엄청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휴대폰 기술의 발전과 높은 보급 덕분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라도 접근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수백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여 경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의 경우는 이용자들의 연결성을 강조하는 멀티플레이 게임과 소셜 기능으로 상호작용을 촉진해 새로운 커뮤니티의 생성에도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떠오르고 있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방치형 RPG게임이라 불리는 장르입니다. 이 장르는 이용자가 게임에 상주하고 있지 않아도 캐릭터가 성장하는 동안 다른 활동을 할 수 있어, 플레이에 유연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을 말합니다. 그리고 최근의 방치형 RPG게임들은 그래픽과 스토리텔링, 전략적인 요소 등의 측면에서 훌륭한 품질을 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방치형 RPG게임이 무엇인지 더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방치형 RPG게임은 이용자가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모험을 시작하면, 이용자가 게임을 종료한 뒤에도 리소스를 스스로 모아 레벨업 과정을 수행하는 모바일 게임의 한 장르입니다. 그 때문에 이용자는 주로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거나, 게임 세계를 감상하는 측면으로 게임에 집중합니다.

 

이러한 방치형 RPG게임은 게임 내부의 이야기는 지속해 진행되지만, 전투 등의 상황에서는 이용자의 전략과 결정이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복적인 성장과 전투의 결합은 이용자의 성취감과 호기심을 자극해 큰 중독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편안하고 꾸준한 게임 진행 및 성장에 대한 경험은 이용자를 방치형 RPG게임의 세계로 이끌어 즐거움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방치형 RPG게임으로 우리나레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성공적인 사례를 세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이러브키니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훌륭한 미적 아름다움을 지닌 패션과 스토리 및 다양한 이벤트로 이용자를 끌었으며, 캐릭터의 성장과 스타일링에 중점을 두며, 많은 이용자를 확보했던 방치형 RPG게임입니다.

 

다음은 모두의 마블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대한민국의 방치형 게임 중 유명한 보드 게임으로, 이용자가 게임을 이탈해도 캐릭터가 자동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게임 모드와 이벤트로 지속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리니지2 레볼루션은 유명한 시리즈의 게임이 방치형 RPG게임의 형식으로 출시된 것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대규모의 전투, 방치형 시스템의 조합으로 다수의 이용자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방치형 RPG게임 역시 대부분의 게임 제작과 같은 다양한 전문 분야의 협업을 필요로 하는 복합적인 과정입니다. 게임 디자이너는 초반의 컨셉에 따라 게임의 시스템과 캐릭터의 능력, 리소스의 수집 방식 등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머가 입력과 동작 등의 상호작용을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배경과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을 디자인하며, 음향 및 효과음, 배경 음악 등을 사운드 디자이너가 제작합니다.

 

 

 

 

방치형 RPG게임을 비롯한 모든 게임의 제작 과정에서는 매우 다양한 분야의 각종 지식과 기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어떤 게임을 만들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좋을지, 어떤 배경과 이야기를 가진 게임을 만들어야 할지 등을 구상하는 게임 기획을 시작으로, 게임의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게임 프로그래밍 등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처럼 게임 개발과 관련된 많은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는 게임과 관련한 각종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전문 교육 기관으로 게임 원화와 그래픽을 시작으로 게임 기획과 프로그래밍, UI/UX 등 여러분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다루고 있습니다.

 

 

 

 

방치형 RPG게임은 계속해 기술의 혁신과 다양한 기술의 적용으로 새로운 게임플레이의 요소와 시장의 트렌드를 통해 이용자에게 다가갈 전망입니다. 게임 산업을 이끌게 될 방치형 RPG게임 제작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사운드, 그래픽 등 다양한 기술과 지식 그릭 디자인 역량 등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끊임없는 학습과 혁신으로 이후의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가 되는 길은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55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