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정보

쉽고 빠른 인테리어 배우기는 스케치업으로!!

by 플랜비1 2023. 9. 20.
쉽고 빠른 인테리어 배우기는 스케치업으로!!



 

 

안녕하세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입니다.


환경이라는 것은 인간에게 극히 중요한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환경은 우리 인간의 생활과 생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며, 건강에도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환경은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는 원천이 되고, 자연에 대한 아룸다움과 평화로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지속 가능한 방식을 활용해 환경을 보존하고, 관리하는 일이 현재의 우리 자신과 후대의 인류에게 중요한 핵심적인 가치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인간의 생존과 직결되어 있는 환경이기 때문에 환경에 변화가 생기는 경우는 인간에게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기후의 변화에 때른 극단적인 날씨 및 자연 재해 등은 많은 인명 및 재산의 피해를 초래하고 있으며, 가뭄이 발생할 때에는 농작물의 생산이 감소되어 식량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바다의 수면 상승은 해안에 위치한 도시들을 잠기게도 하며, 공기 및 물의 오염으로 인해 호흡기 질환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생태계의 파괴는 생물의 다양성을 감소시켜 인간의 생계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이 때문에 환경 변화에 대한 보호와 조치가 우리의 생존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위에서 살펴 보았던 이유 등으로 인간은 환경과 밀접한 상호작용을 하며 생존을 꾸려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이라는 환경만이 아닌, 우리가 생활하고 주거하는 공간에도 똑같이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인테리어라는 과정을 통해 공간을 디자인하고, 꾸며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 인테리어라는 과정은 사람들의 삶과 그들의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조금 더 편안하고 기능적인 공간을 조성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개인 또는 조직의 목적과 취향, 예산 등에 따라서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을 적용하여 개성적인 공간을 꾸민다는 예술적인 부분과 과학적인 부분이 함께 작용하고 있습니다.

 

 

 

 

인텐리어는 인간의 생활에 어느정도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을까요? 우리가 보내는 대부분의 시간이 실내에서 행하여진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인터리어는 일상의 편안함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훌륭하게 디자인된 인테리어는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과 기능성을 개선하여 더욱 편리하고 생산성이 증가된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는 공간에 감성과 분위기를 불어 넣습니다. 공간의 목적에 적합한 색상의 사용, 조명과 장식품, 가구와 그것의 배치 등을 통해 더욱 안락한 아름다움을 갖추게 되며, 제대로 된 인테리어를 통해 우리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고, 안정감 및 편안함 등의 감정을 느끼며 심리적인 안녕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더욱 쾌적하고 안락하며, 아름다움까지 지닌 편안한고 편리한 공간을 창출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은 어떤 도구를 활용하여 이러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을까요? 인테리어 디자이너는 주로 몇가지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통해 공간을 디자인하고 시각화합니다. 우선 알아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는 CAD 소프트웨어입니다. CAD는 Computer-Aided Design의 약자로, 공간 및 가구의 2D 및 3D 모델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며, AutoCAD, SketchUp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공간을 시각적으로 모델링하고 가상 형태로 확인하는 데 사용하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Maya, Blender, 3ds Max 등이 있습니다. 또, 3D 모델을 사실적으로 시각화하여 빛, 그림자, 재질 등을 표현하는 렌더링 소프트웨어인 Lumion, KeyShot, V-Ray 그리고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InDesign, Photoshop, Illustrator 등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중 앞서 언급하였던 SketchUp에 관해 조금 더 깊게 알아보겠습니다. 스케치업은 3D 모델링과 디자인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이용자가 쉽게 3차원 공간을 시각적으로 구현하고, 디자인하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며, 간편한 학습 곡선으로 인해 건축가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엔지니어, 개발자, 제품 디자이너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SketchUp이 제공하는 기능 중 특징적인 부분으로 3D 모델링은 물론, 2D로도 도면을 생성 및 렌더링하여 보다 사실적이고 현실에 가까운 결과물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소프트웨어들과의 호환성도 뛰어나며, 3D 프린팅 및 가상 현실 경험에도 활용될 정도로 범용성이 좋으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스케치업은 무료 버전인 SketchUp Free와 유료 버전인 SketchUp Pro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테리어 디자인 뿐만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스케치업을 배우려면 어디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스케치업의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 올릴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SketchUp 기초 과정을 추천해 드립니다. 예제를 통해 모델링에 사용되는 기본적인 명령어를 배우고, 도면에 관한 이해와 도면을 기반으로 한 건물을 생성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필수적인 명령어를 위주로 진행되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SketchUp 기초 과정은 필요한 단축키를 익힘과 함께 많은 예제를 통한 학습으로 최근 트렌드에 맞는 실무 위주의 수업으로 운영되고 있어,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을 정도의 SketchUp 역량을 기르는 것에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앞선 내용에서도 살펴본 바와 같이 스케치업은 인테리어와 건축 분야를 비롯한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웹툰을 제작하는 분야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스케치업에 대한 활용 능력은 다양한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역량이 될 것입니다. 스케이업 실력을 쌓아 미래의 기회를 준비하려는 분들에게는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의 SketchUp 기초 과정이 가장 적합합니다.

 

 

 

https://megastudy-computer.com/curriculum/637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컴퓨터학원, 디자인 전문, 웹툰교육, 게임원화, 그래픽, CG전문, 국비지원 무료교육, 취업연계시스템, IT학원

megastudy-computer.com

 

댓글